이탈리아 본격 여행 첫 날 기념 배경음악 -

Felix Mendelssohn - Symphony No. 4 in A major, Op. 90 "Italian" I. Allegro vivace


 드디어 이번 여행, 자연경관 중 하이라이트, 친꿰떼레(Cinque Terre) 가는 날...인데, 날씨가 좀 흐리다. 더욱 충격적인 건, 관광안내소에 갔더니 낙석 때문에 하이킹 코스는 폐쇄되었고, 배 타는 것은 풍랑 때문에 취소되었단다. 실망스러운 마음에 기차만 타고 다섯 마을을 잠깐 잠깐씩 보기로 했다.

 친꿰떼레는 다섯 마을이라는 뜻이다. 리오마조레(Riomaggiore), 마나롤라(Manarola), 꼬르닐리아(Corniglia), 베르나짜(Vernazza), 몬떼로소(Monterosso)로 이루어져있다. 내가 이번 여행에서 아말피 해변 등 나폴리 쪽을 과감히 포기할 수 있었던 이유도 바로 이곳을 들를 예정이기 때문이었다.

 열차 시간표에 맞춰 다음 열차가 올 때까지 한 마을을 둘러보기로 했다. 어떤 마을은 10여분밖에 안 주어졌고, 어떤 마을은 40분 이상 머물 수 있었다. 사실 좀 더 머물렀어도 됐는데, 빠르게 홅고 피사로 넘어가 구경하자는 계획을 세우니 마음이 급해졌다.


<날씨가 우중충>


<첫 마을은 이렇게 간단히 지나가고...>


<살짝 다른 분위기의 두 번째 마을>





<오늘 배 타긴 글렀다냥>



<세 번째 마을은 산 위로 걸어 올라가야 했다.>


<저 기차역에서부터 올라옴>



<불행인지, 다행인지 날씨가 맑아진다.>


 그런데 시간이 지날수록, 다음 마을로 이동할수록 날은 맑아졌다. 무엇보다 이 다섯 마을 모두 매우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갖고 있었다. 이렇게 대충 훑기엔 너무 아쉬울 뿐이었다. 이 유명한 세계유산을 이렇게 후다닥 끝내버리다니....


<네 번째 마을. 저 길을 하이킹했어야 했는데...ㅠㅜ>







<빠르게 둘러본 마지막 마을>


<기차역에 있던 벽화>


 아쉬운 마음을 뒤로 하고 라 스페치아를 떠나 피사로 향했다. 라 스페치아 - 피렌체 티켓을 구매했는데, 이 티켓은 라 스페치아에서 표를 끊고 6시간 내에만 피렌체에 도착하면 된다고 했다. 즉, 중간에 피사에 내려서 구경했다가 피렌체를 향해도 추가 요금 없이 가능한 것이다.


<가자, 피사로>


 피사의 사탑(Torre Pendente)을 가니 역시나 많은 사람들이 특유의 탑 받치는 포즈를 하고 있었다. 애들도 포즈를 취하며 사진을 찍었고, 나는 부탁받은 진우 선물을 구입했다. 이번에도 피사에서는 성당(Duomo)과 세례당(Battistero)에는 들어가지 않았다. 피사는 그냥 피사의 사탑 보면 끝인 곳으로 남을 거 같다.


<피사의 바로 그 곳 들어가기 직전. 뒤통수 찬조 출연>



<요거랑>


<요거는 해줘야 함>


<난간 위에 올라가 포즈 취하는 사람들>


<세례당>



<꽤 기운 거 같은데>


<다른 방향에서 보면 그리 심한 거 같진 않아 보이고...>



<피사 강변>


 피렌체 도착. 역시 대도시인지 기차역도 컸고, 사람도 무지 많았다. 민박집엔 예상 외로 사람이 많았다. 숙소도 컸는데 거의 다 찬 거 같았다. 4월인데 이렇게 사람이 많다니... 방은 좀 좁았다. 사실 세비야 호스텔 말고는 우리가 거의 우리 밖에 없는 민박집이나 아파트형식의 숙소만 가서 편하게 썼는데 오랜만에 이렇게 북적이고 좁은 숙소로 오니 잘 적응이 안 되었다.

 이탈리아 민박은 보통 아침, 저녁이 포함되는 거 같다. 화목토는 주인이 초밥을 만들어 준다는데 오자마자 초밥을 먹게 되었다. 주인이 음식점을 할까, 숙소를 할까 하다 숙소를 하게 되었다고 한다. 아주 수준급은 아니지만 양질의 초밥을 먹을 수 있었다.

 야경을 구경하기 위해 밖으로 다시 나왔다. 10시가 넘었음에도 사람이 많았다. 피렌체에서 가장 유명한 두오모를 갔는데 독특한 색이었다. 하얀 바탕에 초록색과 빨간 색이 알록달록하게 있었는데 모두 채색한 게 아니라 대리석 색이었다. 밤이었음에도 그 색 느낌이 인상 깊었다. 크기 역시 엄청 큰 성당이었다. 베키오 다리 쪽으로 향했는데 늦어서인지 조명을 안 켜줘서 유명세를 느끼진 못 했다.


<독특한 외관>



<(가짜) 다비드 상>


<여긴 산성비 안 내리나?>


 돌아오는 길에 그 유명한 젤라또를 사먹었다. 뭔가 독특한 게 있나 했는데, 그냥 아이스크림이었다. 동생은 이탈리아 가면 삼시세끼 젤라또를 먹어야 한다고 노래를 불렀는데, 솔직히 그 정도는 아니었다.

 그리고 htc에 외국 서비스 센터 알려달라고 보낸 메일에 대한 답이 왔다. 리부팅 문제에 대해 어떤 해결책을 제시해줬는데, 안 되었다. ..... 전화해서 위치를 알아내거나 한국에서 고치는 수밖에 없다. 영어로 전화해서 위치 알아내기 껄끄러워 위치를 알려달라고 메일 보낸 건데, 전화번호 나와 있는 링크를 보내주다니....

Bookmark and Share   AddThis Feed Button     rss?
blog comments powered by Disq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