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Rex - Electric Warrior

Posted 2008. 8. 23. 15:23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림 출처 : yes24



T. Rex - Electric Warrior

01. Mambo Sun (뮤직 비디오)

02. Cosmic Dancer (공연 동영상)

03. Jeepster (공연 동영상)

04. Monolith (사진 영상)

05. Lean Woman Blues (사진 영상)

06. Bang a Gong(Get It On) (공연 동영상)

07. Planet Queen (사진 영상)

08. Girl (사진 영상)

09. The Motivator (사진 영상)

10. Life’s A Gas (뮤직 비디오)

11. Rip Off (사진 영상)

이곳으로 가면 한 번에 들을 수 있음.



흐느적, 어슬렁, 그러면서도 감각 있게

몇몇 사람들은 아마 T. Rex의 음악을 T. Rex의 것인 진 몰랐을지언정 언젠가 한 번은 들어봤을 가능성이 있다. 가장 유명한 것은 아마도 영화 「빌리 엘리엇」. <Cosmic Dancer>와 <Get It On> 등 이 앨범에 실린 곡 말고도 <I Love To Boogie>, <Children Of The Revolution>, <Ride A White Swan> 등의 곡이 이 영화에 흘러나온다.

그리고 무한도전. 무한도전 댄스스포츠 특집 - 쉘 위 댄스 마지막편에서 멤버들의 연습과정이 나오면서 흘러나온 음악, <Cosmic Dancer>. 아마도 무한도전 PD도 「빌리 엘리엇」을 염두에 두고 배경음악을 넣은 듯하다.

우라사와 나오키의 [20세기 소년]이란 만화를 본 사람이라면 그 만화에 간간히 <20th Century Boy>라는 음악이 등장함을 봤을 것이다. 비록 이 앨범에 실린 곡은 아니지만 이 역시 T. Rex의 곡이다.

내가 이 앨범을 접하게 된 계기는 <역대 락 음반 명반 150선>에 있는 앨범 리뷰에서 이 앨범 설명 중 "일렉트릭 기타를 들고 앰프 앞에 서있는 강렬한 인상의 재킷에 매료되어"라는 문구를 보고 호기심이 생긴 것이다. T. Rex에 대해 전무한 상태였지만 들은 말도 있고, 실제로 보니 묘하게 끌리는 앨범 재킷 때문에 앨범을 구입하게 되었다.

음악을 들었을 때의 감상은... 참 묘했다. 그때까지 들어왔던 rock이란 부류의 음악과는 살짝 다른 듯 하면서도 사람을 끄는 매력이 있었다. 독특함에 다시 한 번 듣게 되고, 한 번 두 번 듣다보면 노래에 빠져 다시 또 듣게 되었다.

혹시 영화 「빌리 엘리엇」을 안 봤다면, 이 영화를 보고 다시 이 앨범을 들었을 때 또 한 번 감동을 느낄 수 있지 않을까 한다.

'소리의 즐거움 > 음반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Oasis - Definitely Maybe  (6) 2008.09.19
[D]Led Zeppelin - Led Zeppelin IV  (0) 2008.09.01
Mika - Life In Cartoon Motion  (2) 2008.08.16
Extreme - Pornograffiti  (4) 2008.08.02
Allman Brothers Band - Live At Fillmore East  (0) 2008.08.02
Bookmark and Share   AddThis Feed Button     rss?
blog comments powered by Disq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