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laxy Express - Noise On Fire

Posted 2009. 1. 11. 01:33


그림 출처 : yes24


Galaxy Express - Noise On Fire

CD 1

01. Noise On Fire (공연 동영상)

02. Youth Without Youth (공연 동영상)

03. Psycho (공연 동영상)

04. 난 어디로 (뮤직 비디오)

05. 개구쟁이(Original By 산울림) (공연 동영상)

06. 허상 (공연 동영상)

07. Kick Me Out

08. Shadow

09. To The Galaxy (공연 동영상)

10. Jungle The Black (뮤직 비디오)

11. Lost Days (공연 동영상 (+ Laika))

12. Bye Bye Planet (공연 동영상)

13. Thanx
CD 2

01. 너의 작은별

02. 넌 또 그렇게 (공연 동영상)

03. 향수 (공연 동영상)

04. 또 다른 하루 (공연 동영상)

05. Hit The Trail

06. 불타는 하늘

07. Laika (공연 동영상)

08. 새벽 (공연 동영상 (향수 + ))

09. 여명의 설원 (공연 동영상)

10. Soldier (공연 동영상)

11. Midnight Cremator (공연 동영상)

12. 물좀주소(Original By 한대수) (공연 동영상)

13. Hollow

이곳으로 가면 음반을 한 번에 들을 수 있음.

기타 : 박종현,
베이스 : 이주현,
드럼 : 김희권

오랜만에 소개하는 국내 음반입니다. 예상 외로 영상이 많아 뿌듯하네요. 국내 뮤지션들의 영상은 구하기 힘들어, 소개 못하고 있는 음반이 많거든요. 그런 점에서 Galaxy Express 공연 다니시면서 영상 제작해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열정적인 라이브 무대로 평이 좋은 Galaxy Express... 이 전에도 두 장의 비정규 앨범이 나왔었는데, 지난 여름, 드디어 정규 앨범이 나왔습니다. 그것도 2장의 CD로 말이죠. 비록 전작에 담겼던 노래들이 많이 포함되있다고는 하나, 신인이, 그것도 거대 소속사를 갖고 있는 것이 아닌 인디 밴드가 2장의 CD를 들고 등장했다는 것만으로 대단하다고 해야겠네요.

음반을 들어보면 1시간 반 동안의 라이브 공연을 듣는 것 같습니다. 실제 라이브보다는 사운드가 좀 못한 거 같다는 평도 있는데요, Galaxy Express도 이걸 인정하는지, 인터뷰에서 앞으로 해결해야 할 숙제라고 하네요. 저는 불행히 아직 실제 라이브를 본 적이 없지만, EBS-SPACE 공감과 (지금은 종료된) 윤도현의 러브레터에 출연했을 때 방송으로 본 적은 있습니다. 방송으로만 봐도 그 열정적인 무대.. 대단하더군요. 김작가님은 탈진 로큰롤이라는 표현을 쓰셨는데, 아.. 진짜 공연장에서 꼭 보고 싶네요.

혹시 처음 Galaxy Express를 접하시는 분들은 26곡이나 되는데 그 중 어떤 곡을 먼저 들어볼까 고민 되실 지도 모르겠어요. 뭐, 그냥 쭉 틀어놓고 들어보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이겠지만, 시간이 없으시거나 왠지 두렵다(?) 하시는 분들을 위해 몇 곡 뽑아볼까 합니다.

우선 짧지만 강한 도입곡, 'Noise On Fire'부터 시작해보아요~ 1분 좀 넘는 곡인데, 초반부터 강렬합니다. 들어보셨다면, 이런 느낌.. 적응되시나요?ㅎㅎ 그 다음으로는 '개구쟁이'를 추천합니다. 산울림의 워낙 유명한 곡이지요. 원곡과 크게 달라진 점은 없습니다. 다만.. 좀 더, 아니 훨 시끄럽습니다.ㅎㅎㅎ

점점 빠져들고 계시죠?^^ 이제 뮤직 비디오가 있는 두 곡, '난 어디로'와 'Jungle The Black'을 들어봅시다~ "난 어디로 가는 걸까", "워~ 워어어~ 워~ 어어어어~ 워~ 워어어~ 워~ (글자로 옮겨보니... -_-;)"의 후렴구가 인상적인 '난 어디로'. 묵직한 인트로와 바로 이어지는 "빠라밤~ 빠라바라밤~~ (이것도 옮기니 좀 ㅎㅎ;)"이 인상적인 'Jungle The Black'. 앞의 두 곡이 좀 무겁다 하신다면 'Lost Days'가 좀 밝은 느낌이라고 해야할까요, 그런 곡이 아닐까 합니다.

CD 1이 막 달리고 하는 느낌이 강했다면, 음반 해설에도 나와있지만, CD 2는 전체적으로 하드 록과 블루스의 느낌이 강합니다. CD 2에 제가 링크해놓은 곡 중 어떤 걸 들으셔도 아마 이런 느낌을 받으실 듯합니다. 해설에서는 Led Zeppelin이나 Deep Purple을 얘기했는데, 저는 Jimi Hendrix도 떠오르더라고요.

'Laika'는 보컬 없이 연주로만 이루어진 곡입니다. 이런 연주곡을 좋아하는 제 개인적인 취향 때문에 인상에 남더라고요. Galaxy Express 곡 중 다른 곡들과 달리 숨죽이며(?) 바라볼 곡이 아닐까 합니다.

노래 들어보니 어떠신가요? 우주여행 제대로 하셨나요?ㅎㅎ 마음에 드셨다면, 자, 음반 매장으로~~ ^^


또 다른 음반 해설 : Naver 오늘의 뮤직 - 이주의 국내 앨범

갤럭시 익스프레스 홈페이지

갤럭시 익스프레스 싸이월드 (홈페이지보다는 이곳이 더 활성화돼있습니다. 공연 소식도 바로바로 올라오고요~^^)

'소리의 즐거움 > 음반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Queen - The Works  (0) 2009.01.24
John Legend - Once Again  (6) 2009.01.18
Travis - The Man Who  (2) 2009.01.03
Duffy - Rockferry  (4) 2008.12.28
The Strokes - Is This It  (0) 2008.12.20
Bookmark and Share   AddThis Feed Button     rss?
blog comments powered by Disq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