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is - The Man Who

Posted 2009. 1. 3. 15:50


그림 출처 : yes24


Travis - The Man Who

01. Writting To Reach You (뮤직 비디오)

02. The Fear (공연 동영상)

03. As You Are (공연 동영상)

04. Driftwood (뮤직 비디오)

05. The Last Laugh Of The Laughter (사진영상)

06. Turn (뮤직 비디오1, 뮤직 비디오2)

07. Why Does It Always Rain On Me? (뮤직 비디오, 펜타포트 공연 동영상)

08. Luv

09. She`S So Strange (공연 동영상)

10. Slide Show (뮤직 비디오)

이곳으로 가면 음반을 한 번에 들을 수 있음.


2009년 첫 음반 소개.. 10년 전으로 되돌아가는 시대의 흐름에 편승하기 위해.. -_- 1999년에 나온 음반 몇 개를 살펴봤습니다. 그 중 눈에 들어온 것이 이 앨범, <The Man Who>입니다.

Travis.. 이 그룹 이름을 들어본 지는 몇 년 전인 듯합니다. 그런데 비해 이들의 음반은 작년 여름 처음으로 사게 됐네요. 그 전까지는 살까 말까 하다가 이상하게 망설여지더라고요. 앨범도 이미 여러 장 나와 있어 뭘 먼저 들어봐야 좋을지도 몰랐었고. 이렇게 Travis와 난 인연이 없나보다 하며 지내던 어느 날, 펜타포트에 이들이 온다더군요.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기에 다시 한 번 이들이 대단하다는 것을 느꼈죠.

펜타포트를 가지 못해 아쉬움을 달래고 있는데 SBS 라디오에서 밤 10시부터 생중계를 해준다고 하더군요. 이거라도 들려주는 게 어디냐 하며 감사한 마음으로 인터넷을 통해 라디오를 들었죠~ 당시 팝 칼럼니스트인 김태훈씨가 해설하셨는데 그때를 통해 'Why Does It Always Rain On Me?'의 전설을 처음으로 알게 되었습니다. 이 전설(?)은 1999년 Glastonbury 공연 때 이 곡을 부르기 시작하니 잠잠하던 하늘에서 거짓말처럼 비가 내렸다는 일화입니다. 일화도 재밌고 곡도 좋아 이 곡이 있는 앨범을 사기로 마음먹게 되었죠.

사실 처음 들을 땐 많이 와 닿지가 않았습니다. 희미하다고 해야 할까요, 좀 강렬함이 부족한 느낌이었습니다. 그런데 계속 듣다보니 점점 빠지게 되더라고요. 제가 좀 감이 떨어진달 까..; 많이 듣고 나서야 '(그) 음반이 좋구나'하는걸 느낀 적이 한두 번이 아니거든요.^^; 지금 리뷰를 위해 다시 듣고 있는데 예전 들을 때보다 훨씬 와 닿네요. 흠... 계절 때문인가요?ㅎㅎ 여름보다는 가을이나 겨울에 어울릴 듯 하네요. (앨범에도 눈이 배경이네요.^^)

'Writting To Reach You', 'Driftwood', 'Turn', 'Why Does It Always Rain On Me?', 'Luv' 등이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전체적으로 비슷한 흐름으로 흘러가기 때문에 앞에 언급한 곡을 좋아한다면 어떤 곡을 들어도 다 만족하실 듯합니다. 앞의 사설에 비해 곡 얘기는 너무 없네요.^^; 자세한 음반 해설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추) Travis가 다시 한 번 한국에 온답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소리의 즐거움 > 음반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John Legend - Once Again  (6) 2009.01.18
Galaxy Express - Noise On Fire  (4) 2009.01.11
Duffy - Rockferry  (4) 2008.12.28
The Strokes - Is This It  (0) 2008.12.20
Once O.S.T  (14) 2008.12.15
Bookmark and Share   AddThis Feed Button     rss?
blog comments powered by Disq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