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Favorite Music Artists, from A to Z

Posted 2011. 2. 22. 00:22
지기블로그에서 읽고 나도 해봐야겠다 마음먹었습니다. 마음만 먹고 미루던 중, clotho님도 올리셨네요. 흐름(?!)을 타서 저도 한 번..ㅎㅎ

참고로 클래식과 재즈는 뺏고, 한국 뮤지션도 뺐습니다. 뭐, 결국 외국(주로 영,미) 팝/락/일렉트로닉/힙합 등이 되겠네요. 앞에 'The'가 붙은 밴드는 'The'를 빼고 생각했습니다.



A : AC/DC
아차상 : Arcade Fire, ABBA, Allman Brothers Band, Arctic Monkeys, Augustana, Avril Lavigne, The Airborne Toxic Event
AC/DC... 다른 사람들 다 오잖아요.. 한 번 와줄 때가 됐는데....ㅜㅠ 요즘 급 Arcade Fire에 'fire'붙긴 했지만.. 그래도 관록으로..ㅎㅎ

B : The Beatles
아차상 : Black Sabbath, Belle & Sebastian, Bruce Springsteen, Billy Joel, Bob Dylan, Beck, Bon Iver, Budgie, Backstreet boys, Britney Spears
결과는 당연해도... 아차상에 쟁쟁한 후보들이 많네요. 만약 비틀즈가 없었다면, Black Sabbath랑 Belle & Sebastian 중 누구 손을 들어줬을지... ㅋ;;

C : Coldplay
아차상 : The Clash, Cream, Cat Stevens, The Carpenters, Creedence Clearwater Revival
Clash랑 무지 고심하다, 그래도 음반 좀 더 많은 콜플에게 손을....ㅋ 그러니 내한 좀... 응(?!)

D : Dream Theater
아차상 : Dire Straits, Diane Birch, Daft Punk, Duffy, Derek And The Dominos, Damien Rice, Dave Matthews Band, Death Cab For Cutie, Def Leppard
D가 은근 막히네요... DT 빼면 다 음반 한 두 장 밖에 안 들어봤지만 꽃힌 애들이 많아서리..ㅎㅎ 그래도 DT의 위엄..ㅋㅋ

E : Eric Clapton
아차상 : Eden Rose, Elton John, Ellegarden, Elliott Smith, Elvis Presley
어제(2011-02-20) 내한 보고 왔다고 뽑은 건 아닙니다.ㅋㅋㅋ Cream과 Derek And Dominos는 비록 탈락했지만, 그냥 넘어갈 수 없죠.ㅋㅋㅋ

F : Fang Island
아차상 : Fleet Foxes, Fleetwood Mac, Franz Ferdinand, Fairport Convention, Fanfarlo, Fall Out Boy
오늘 처음 듣자마자 꽃혔습니다. 그리고 뽑았습니다. 하하하; 오늘이 아니었다면 아마 Fleet Foxes였을텐데 말이죠.. 이래서 인생은 타이밍..ㅋㅋ

G : Green Day
아차상 : Grizzly Bear, Guns N' Roses
세 후보군으로 좁혔는데... 은근 어렵네요. 관록의 그린데이 vs 신성 곰팅이..ㅋㅋ 곰돌이를 좀 더 지켜보자는 마음에 겨우겨우 그린데이 승..ㅎㅎ

H : Hard-Fi
아차상 : Helloween, Hurts

I : Iron Butterfly
단독 후보, 승 ㅋㅋ I로 시작하는 뮤지션.. 의외로 없나봐요..;

J : Jimi Hendrix
아차상 : Jeff Beck, Janis Joplin, John Mayer, Joni Mitchell, Jackson Browne, James Brown, John Legend, Jason Mraz, Jeff Buckley, Joe Satriani
헐.. J.. 많네요... 그러나 나에겐 헨드릭스가 짱!!

K : The Killers
아차상 : Kasabian, Keane, King Crimson, Kings of Convenience, Kanye West
전에 안타까운 이유로 내한 취소된 거... 다시 시도를...ㅋ

L : Led Zeppelin
아차상 : Lady GaGa, Lynyrd Skynyrd, La Roux, Lenny Kravitz, Limp Bizkit, Linkin Park
알파벳 통틀어 No.1입니다.ㅎㅎ

M : Michael Jackson
아차상 : Muse, Mika, Mocca, MGMT, Mariah Carey,  Michita, Maroon 5, The Moody Blues
뭐, 올킬이죠.ㅎㅎ 뮤즈가 뉴즈였다면...^^;

N : Nirvana
아차상 : National, Nickelback
뻔한 것도 같고, 의외로 N에서 그리 많은 후보도 없었습니다.ㅎㅎ

O : Oasis
아차상 : Ozzy Osbourne, The Offspring
아악.. 후보군이 쟁쟁해요... 오지 옹... 까비..;

P : Pink Floyd
아차상 : Pet Shop Boys, Priscilla Ahn, Pixies, Pendulum, Patti Smith, Paolo Nutini
PSB랑 많이 고민했지만...  그래도 핑플...ㅎㅎ

Q : Queen
아차상 : Queensryche
둘 밖에 없었고, 어쩌면 너무 쉽게 퀸의 손을 들어줬지만, Queensryche도 쟁쟁한 후보네요.ㅎㅎ

R : Rolling Stones
아차상 : Radiohead, Rush, Rage Against The Machine, Rachael Yamagata, Ramones, Rod Stewart
R도 쟁쟁하네요... 특히 앞 세 후보, 라됴헤드, 러쉬, RATM이 이렇게...ㅎㅎ 그러나 후보군 중 돌맹이를 젤 처음 좋아했던지라 쉽게 배신을 못 하겠네요.ㅋㅋ

S : Santana
아차상 : Stevie Wonder, Starsailor, She & Him, The Strokes, Sleigh Bells, Sia, Smiths, Snow Patrol, Sex Pistols, Shania Twain, Sigur Rós, Simon & Garfunkel, Slayer, Sonic Youth, The Smashing Pumpkins
S... 미쳤네요... 왜이리 어려워.. 가면 갈수록 태산입니다.ㅋㅋ 그래도 전 산타나의 기타 소리를 버릴 수가 없었습니다.ㅎㅎ

T : T.Rex
아차상 : Travis, toe, The Ting Tings, Tahiti 80, Teenage Fanclub
트래비스도 있고, 지산에서 보고 반한 toe도 있지만... T.Rex의 [Electric Warrior] 음반 그림과 음악의 감동은 제 머릿 속에 강력히 박혀있습니다.ㅎㅎ

U : U2
아차상 : Uriah Heep
Q와 마찬가지로 둘 밖에 없었고, U2의 손을 들어줬지만, Uriah Heep도 좋아라 합니다.ㅎㅎ

V : Vampire Weekend
아차상 : Van Halen, The Veronicas, Velvet Underground
Van Halen과 많이 고민했지만, 이번엔 신성의 손을...ㅎㅎ

W : Weezer
아차상 : The Whitest Boy Alive, The Wallflowers, The Who
위너와 루저의 합성어가 아닐까 종종 생각하곤 하는데, 암튼... 위저, 흥해라~~ ㅋㅋ

X : The xx
단독 후보, 승!! ㅋㅋ xx 안들었음 어쨌을뻔.. ㅋㅋ

Y : Yeah Yeah Yeahs
아차상 : Yngwie Malmsteen
예 예 예~~

Z : Zola Jesus
Z는 음반을 갖고 있는 게 없어서... ENTClic@music님이 밀어주시는 Zola Jesus로...ㅎㅎ



안 뽑고 가기 아까운 후보들이 무지 많던데.... 지기님, clotho님... 고르기 무지 힘드셨겠어요.@_@... 위에 고른 건 다 제 주관으로 뽑은 거니 너무 태클걸진 말아 주세요.ㅎㅎㅎ

'소리의 즐거움 > 그 밖의 내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요새 사고싶은 음반  (2) 2011.07.13
힘내라, 게이트 플라워즈  (2) 2011.06.19
좋은 음악 블로그 소개 3  (0) 2010.04.14
oasis... 진짜 끝인건가?;;  (6) 2009.08.31
▶◀  (2) 2009.05.24
Bookmark and Share   AddThis Feed Button     rss?
blog comments powered by Disq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