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블로그의 특성 상 음악은 주로 유튜브에 있는 자료를 링크 걸어둔다. 저작권 때문에 나름 신경 쓴다고 이렇게 하고 있는데(관련 글) 사실 여기 와서 음악 들어보려는 사람들에겐 좀 불편할 듯싶다. 한 곡 끝날 때 마다 계속 신경써가며 링크나 플레이 버튼을 눌러야 하니...

그런데 때마침 좋은 정보를 얻었다. drchoi님께서 올려주신 글, '유튜브 음악 동영상 파일로 나만의 음악 재생 웹페이지를 만들자.. mixtube'를 읽게 된 것이다. mixtube는 자신이 듣고픈 유튜브에 있는 파일을 모아 자신만의 리스트로 만들어 음악재생기처럼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것이야말로 내 블로그에선 최적의 기능이 아닐까 한다. 사용법은 링크된 drchoi님의 글에 자세히 나와 있으니 쉽게 따라할 수 있을 듯.[각주:1]

이 기능을 알고 나서  '이 리스트 만드는 것도 또 하나의 노가다인데 이걸 방문자한테 시켜야 하나. 그냥 이 리스트도 다 만들어서 올려 놀까'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런데 또 한 편으로는 이렇게까지 하면 그냥 내가 갖고 있는 음원 올리는 것과 얼마나 차이가 있으려나하는 생각도 들었다.

흠.. 그래도 그냥 방문자를 위해 리스트를 만들어 놓는 게 좀 더 사랑받는(-_-;) 블로거가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ㅋㅋ 일단은 리스트를 만들어 놔야겠다.[각주:2]

이 사이트의 활용법을 보여드리기 위해 얼마 전에 올렸던 'Death Cab For Cutie - Narrow Stairs'를 활용해 리스트를 만들어 봤다.
  1. 혹시 잘 안 되시면 말씀하세요.;; [본문으로]
  2. 이미 올렸던 글에 리스트를 만들지는 아직 모르겠네요. 시간 많으면 함 도전해 볼지도..ㅋㅋㅋ [본문으로]

'소리의 즐거움 > 그 밖의 내용' 카테고리의 다른 글

▶◀  (2) 2009.05.24
좋은 음악 블로그 소개 2  (10) 2008.10.24
좋은 음악 블로그 소개  (6) 2008.09.07
음악 글쓰기  (0) 2008.07.06
[D]The 100 Greatest Guitar Songs of All Time  (2) 2008.07.05
Bookmark and Share   AddThis Feed Button     rss?
blog comments powered by Disq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