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VRCHES - Recover

Posted 2013. 12. 10. 16:06

요즘은 예전처럼 음반 단위로 음악을 듣지 못하고 있다. 블로그나 트위터 등을 통해 듣는 음 악이 전부. 뭐, 하루 듣기에는 이 정도로도 충분하긴 하나, 예전처럼 듣지 못 하는 아쉬움은 있다.


이렇게 듣는 음악 중, ‘와, 좋다.’ 하며 마음에 듣는 곡들이 종종 있다. 트위터에 남기거나 리트윗하거나, 그냥 감상으로 끝나기도 하거나. 그냥 흘려보내기 아쉬워 블로그에 남겨둘까 한다.


한 달 정도 전부터 들어온 곡 같은데, CHVRCHES의 ‘Recover’다. CHVRCHES는 churches의 의도적 미스스펠이라고 한다.




그런데 계속 신경 쓰이는 건, - 뭐, 전부터 해오긴 했지만 – 이렇게 유투브에서 음악을 퍼 와서 블로그에 공개해도 저작권법엔 문제없는가 하는 것이다. 어디서 읽기엔 안 된다고 하는 거 같기도 했는데, (한국을 비롯해 다른 나라에서도) 워낙 많은 사람들이 퍼 오고 있다.


유투브에 뮤지션이나 소속사에서 직접 음악/뮤비를 올리기도 하는데, 유투브 기능 내에는 퍼가기 허용을 안 할 수도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퍼가기를 하게 해놨다는 건 (저작권법 등에 대해) 용인해준다는 의미로 보면, 너무 자의적인 해석이려나.

'소리의 즐거움 > 끌리는 한 곡' 카테고리의 다른 글

Lily & Madeleine - Come To Me  (0) 2013.12.12
CHVRCHES - Gun  (0) 2013.12.12
Kaiser Chiefs - Misery Company  (0) 2013.12.11
Blood Orange - Time Will Tell  (0) 2013.12.11
Rhye - Open  (0) 2013.12.10
Bookmark and Share   AddThis Feed Button     rss?
blog comments powered by Disq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