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내라, 게이트 플라워즈

Posted 2011. 6. 19. 23:27
오늘 오전, 후추상사 님의 을 읽고 알았다. 게이트 플라워즈가 KBS 서바이벌 프로그램, TOP밴드참여했다는 걸. ‘아니, 게이트 플라워즈가 왜 그 프로에!’라는 생각이 먼저 들었다. 그러나 보컬 박근홍 님의 을 읽어보니, 안타까운 마음뿐이었다.

게이트플라워즈의 탑밴드 출연에 대한 변명 http://bit.ly/mCZbfz '2011년 한국대중음악상 올해의 록 노래/ 신인 수상'이라는 화려한 경력이 있는 그들이 탑밴드에 나간다는 현실이 안타깝다. 그렇다고 그들을 비난하진 못하겠다.less than a minute ago via TweetDeck Favorite Retweet Reply


박근홍 님이 쓴 글에서 게이트 플라워즈에 대한 설명을 발췌해보면 다음과 같다.

 - 2009년 EBS 공감 10월의 헬로루키 및 문광부 선정 10월의 인디밴드
 - 2010년 루비쌀롱 소속으로 EP <게이트플라워즈> 발매
 - 2011년 제8회 한국대중음악상 올해의 록 노래, 올해의 신인 수상

상도 받았으니, 실력도 인정받은 거고, 이제 이들은 잘 나갈 줄 알았다. 인디에서 잘 나간다고 해서 뭐 큰 게 있는 게 아니다. 유희열의 스케치북 같은 방송에 나가고, 음반 판매 늘어나고, 공연 자주 하고... 그럴 줄 알았는데, 아니었나보다.


11분정도부터 나온다. 홍명보 감독님, 계속 도와주세요~ㅎㅎ

시상식에서 200장도 안 팔렸다고 했다. 위 글에서 300장정도 팔렸다니, 그 사이(4개월) 100장 팔린 거다. yes24, 향뮤직, 알라딘, 인터파크

내가 좋아하는 밴드들이 한 두 개도 아니고, 또 힘든 밴드들이 어디 이들뿐이겠나. 어쨌건, 이들이 오래오래 음악 하고, 좋은 음악 들려주길 바라는 마음에서 (좀 유별나지만) 이런 글을 써봤다. 게이트 플라워즈, TOP밴드에서도 오래오래 남아서 음악 들려주시길~

게이트 플라워즈의 음악은 여기서 몇 곡 들어볼 수 있다.
싸이월드 클럽
트위터
Bookmark and Share   AddThis Feed Button     rss?
blog comments powered by Disq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