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hn Legend - Once Again

Posted 2009. 1. 18. 23:03


그림 출처 : yes24


John Legend - Once Again

01. Save Room (뮤직 비디오)

02. Heaven (뮤직 비디오)

03. Stereo (뮤직 비디오)

04. Show Me (뮤직 비디오)

05. Each Day Gets Better (공연 동영상)

06. P.D.A. (We Just Don't Care) (뮤직 비디오)

07. Slow Dance (공연 동영상)

08. Again (공연 동영상)

09. Maxine (사진영상)

10. Where Did My Baby Go (공연 동영상)

11. Maxine's Interlude (사진영상)

12. Another Again (뮤직 비디오)

13. Coming Home (공연 동영상)

이곳으로 가면 음반을 한 번에 들을 수 있음.


오늘 소개시켜드릴 음반은 작년 겨울 신보 <Evolver>를 들고 나왔던 John Legend의 전작 앨범, <Once Again>입니다. 신보 소식도 아니고 무려 2006년 앨범이니 좀 뒤쳐졌네요.^^;

John Legend... 이름이 특이하지 않나요? 전설이라..ㅎㅎ John Legend의 본명은 John Stephens이고, Legend라는 성은 다재다능과 깊이를 겸비한 그의 음악적 재능을 높이 평가하여 동료들이 붙여준 별칭이라 하네요.

'Save room'부터 시작해서 'P.D.A.'까지 다양한 느낌의 곡이 이어집니다. 특히 이 두 곡, 'Save room'과 'P.D.A.'가 많이 사랑받지 않았나합니다. 그렇다고 다른 곡들을 놓치면 안 되겠죠.^^ 'Save room'이 다소 묵직하게 시작했다면 'Heaven'은 반대로 가볍게 시작합니다. 'Stereo'는 이 앨범 내에선 가장 강한 비트를 앞세운 곡입니다. 아름다운 기타소리와 시작하는 부드러운 발라드, 'Show Me'도 빼먹으면 안되고요.

'Again'과 'Another Again'은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같은 곡인데 느낌을 달리하였네요. 'Maxine'은 처음 시작할 때 연주하는 높은 음의 피아노 소리가 참 좋네요. 앨범 후반부는 주로 부드러운 곡들이 배치되었네요. 'Where did my baby go'와 'Coming home'도 따뜻하게 들으실 수 있을 거 같아요.

오늘도 허접한 앨범 소개가 되었네요.; 참 듣기 좋은 음반인데 이상하리만큼 글쓰기가 힘든 소개였어요. 글 읽고, '뭐야, 이거.. 들어볼 만 한 거야, 모야...'라고 생각하셨다면, 속는 셈 치고 한 번 들어보세요. '영 내 취향이 아니다' 하시는 분 아니라면 많은 사람들이 좋아할 앨범이라 생각이 되네요.^^; 참고로 여기 가시면 제대로 된 음반 해설 보실 수 있습니다.ㅎㅎ

자, 그럼 여기서 문제. 요런 발글(-_-;;)을 쓰면서까지 음반을 소개한 이유가 뭘까요?ㅎㅎ 제 블로그 구독하시거나 자주 오시는 분들이라면 요즘 제 음반 소개 패턴을 생각해보면 답을 알 수도 있을 거예요.

'소리의 즐거움 > 음반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Jason Mraz - Mr. A-Z  (4) 2009.02.02
Queen - The Works  (0) 2009.01.24
Galaxy Express - Noise On Fire  (4) 2009.01.11
Travis - The Man Who  (2) 2009.01.03
Duffy - Rockferry  (4) 2008.12.28
Bookmark and Share   AddThis Feed Button     rss?
blog comments powered by Disq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