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은 재·보궐선거일이다. 내 지역구에서 열리지도 않기에 모르는 게 당연할 수도 있겠지만, 오늘이 다 지나가려는 시점에서야 이걸 알았다는 건 왠지 문제가 있어 보인다. 포탈 뉴스를 통해 한 번도 보지 못했기 때문이다.

다음 그림은 이 글을 쓰는 당시의 Daum과 Naver 뉴스 홈, 정치면 메인 화면이다. 재·보궐 관련 내용을 찾아볼 수 없다.


재·보궐선거가 열리는 곳이 적고, 수도권은 인천 한 곳밖에 없기 때문에 관심이 적을 수도 있다. 그러나 선거 하루 전날도 아무런 뉴스가 없다는 건 좀 문제가 있지 않을까. 과연 언론사들이 이 문제를 취재하지 않은 것인지 궁금하여 '재보궐'을 검색어로 하여 두 포탈에서 검색을 해봤다. 아래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많은 뉴스들이 나와 있다.


무슨 음모이론 마냥 포탈이 일부러 재·보궐선거 뉴스를 메인으로 내보내지 않았다고까지 생각하고 싶지 않다. 요새 워낙 큰 문제들이 터지고 있으니 사람들의 관심이 그 쪽으로 쏠리는 것은 어쩔 수 없다고 봐줘야 할 듯.

다음 표는 이번에 재·보궐선거가 열리는 지역구를 나타낸 것이다.


내가 내일이 재·보궐선거라는 것을 안 것은 다른 기사를 통해서였다. 이 기사에 의하면 지자체장 비리로 5년간 세금 1천억여 원이 낭비된다고 한다. 혹시라도 이 글을 보는 위 지역구 사람들은 시간을 내서 투표하시길. 제대로 된 사람을 뽑아야 이런 재·보궐선거도 줄고, 세금 낭비도 막을 수 있다.

또한 포탈 업체는 이러한 뉴스는 다소 대중의 관심도에 떨어지더라도 메인에 내세우는 것이 어떨까 한다. 관심이 없어서일 수도 있지만, 몰라서 관심이 안 생길 수도 있기 때문이다. 점점 포탈에 뉴스 의존도가 심해지고 있는 만큼 포탈 업체도 어느 정도 책임감을 가져야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추. 글을 쓴 후(2008/10/28 22:02) 지금(2008/10/28 22:57) 다시 보니 Daum 메인에는 관련 기사가 보인다. (Naver는 아직 안 보인다.) 괜히 민망함이...-_- (혹시 내 글 보고 올린건가 하는.. 아주 조그마한 기대감을 가지며..;;;)


※ 선거 결과

Bookmark and Share   AddThis Feed Button     rss?
blog comments powered by Disq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