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에서 2008 블로그 액션데이가 있다는 소식을 알려왔다.
2007년부터 시작된 블로그 액션데이는 매년 10월 15일, 전세계 블로거들이 한가지 특정 주제에 대해 블로깅하고 이를 통해 생각을 나누는 날이라고 합니다. 2007년 '환경'이라는 주제에 이어, 이번 2008년에는 '빈곤(Poverty)'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고 한다고 하오니, 함께 참여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가난


기아

10월 8일 무릎팍도사에 션, 정혜영 부부가 나와 기부에 대한 얘기를 했었다. 일반인이 이들처럼 많은 액수를 기부하기란 힘들 수 있다. 그러나 꼭 많은 액수를 기부해야 하는 건 아니다. 비타민 A 한 알은 20원. 4만원이면 어린이 1,500명에게 6개월 치 비타민 A를 공급할 수 있다. 한 사람 한 사람의 작은 도움이 모여 더 많은 생명을 구할 수 있다. 다음은 몇몇 구호단체이다. 이 외에도 많은 구호단체가 존재한다. 홈페이지를 둘러보며 자료를 살펴보고 조금이라도 마음이 동한다면 구호의 손길을 꺼내보는 건 어떨는지.

UNICEF 한국위원회
월드비전
굿네이버스
아름다운재단



  1. 이 곳민노씨님께서 소개해주셨던 곳이다. 이 동영상에 나오는 배경음악은 Decemberists의 'The Crane Wife'. 축구왕피구님의 블로그에서 들었던 기억이 나면서 더욱 반가웠다. [본문으로]
  2. 한겨레21, [인권OTL] 죽음 방치한 죄 ‘대속’하려 굶는다, 정인환. '금강산 관광객 피격 사건으로 대북 지원에 대한 여론이 좋지 않다.'에 대한 답 [본문으로]
Bookmark and Share   AddThis Feed Button     rss?
blog comments powered by Disq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