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플이 너무 심해. 악플러 놈들, 실명 공개하면 악플도 못 달겠지?’
vs
‘내가 하고 싶은 말 하겠다는 데 왜 자유를 침범하려고 하는 거지? 꼭 내가 누군지 알아야겠어?
내가 누구든 상관없이 내 말만 들어주면 되잖아.’

여러분은 어떤 쪽의 생각을 갖고 계신가요? 어쩌면 꼭 이런 내용에 맞지 않고 다른 의견을 갖고 계실수도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인터넷 실명제에 관해 어떤 생각을 갖고 있을까요.

이번 주 토요일,
5월 15일 오후 2시부터 6시 사이
신촌 연세대학교 종합강의동 101호에서
인터넷 실명제를 주제로 컨퍼런스가 열립니다.
참가비, 후불제입니다.

후불제... 돈 내야 되냐고요? 아닙니다. 내고 싶으시면 내고, 아니다, 혹은 그냥 듣기만 하련다... 등등 기본적으로 무료 회의입니다.


실명제라... 많은 말보다 그림(혹은 만화)가 더 많은 걸 설명할 때가 많죠. 여기서 만화 두 편 보여드리겠습니다.




실명제에 관해 뭔가 듣고 싶거나, 알고 싶거나, 말하고 싶으신가요? 그러면 오세요.
아니면, 아직 마음이 동하지 않나요? 님께서 오셔야되는 이유를 말씀하셨습니다. 간단히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베일에 가려졌던 블로거들을 실제로 볼 수 있다!
둘째, 약간의 상품을 기대할 수 있다!
셋째, 참가비가 없다!
넷째, 지루한 컨퍼런스는 가라! 발제자보다 객석을 우대!
다섯째, 인터넷의 주인된 입장에서 생각할 수 있다!

조금 더 오고 싶은 마음이 드셨나요? 그러면 오세요.
어떻게 회의 참석을 신청 하냐고요? 트위터 모꼬지가 있습니다. 여기서 참가신청 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저도 좀 그런 생각을 갖고 있지만) ‘이런 거 신청하고 못 가게 되면 어쩌지?’, ‘꼭 이런 거 신청하고 가야되나? 괜히 이런 거 신청하면 부담스러운데.’, ‘그냥 온 듯 안 온 듯 조용히 왔다가고 싶은데.’, ‘나 트위터도 안 하는데, 가입해야 하는 거야? 귀찮아.’ 등등 여러 생각을 하실지 모르겠습니다. 괜찮습니다. 그냥 오셔도 된답니다. 아래는 인증샷(?!)입니다.

@sroger88 트위터로 안 하고 그냥 오셔도 됩니다. 온오프믹스로 하려다가 어차피 IT와 친하지 않은 분들은 둘 다 사용하지 않는지라;;; 꼭 오시기를 ㅠless than a minute ago via web



신청 안 하고 오셔도 괜찮지 않을까요? 괜찮을거에요 RT @sroger88 #515b 인터넷 실명제 컨퍼런스 .. 트윗밋으로만 참가신청을 받으면 트위터 사용 안 하는 사람은 불편하겠는데요?less than a minute ago via TwitBird iPhone



RT 확실히 괜찮습니닷! @mahabanya: 신청 안 하고 오셔도 괜찮지 않을까요? 괜찮을거에요 RT @sroger88 #515b 인터넷 실명제 컨퍼런스 .. 트윗밋으로만 참가신청을 받으면 트위터 사용 안 하는 사람은 불편하겠는데요?less than a minute ago via 파랑새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은 순서로 진행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인터넷 주인찾기 블로그를 참고하세요.

지금 상태로는 (아직 트위터 모꼬지에 신청은 안 했지만) 갈 확률이 높습니다. (이과 출신이다 보니 굳이 계산을 하자면... 현재 가고자하는 마음과 실천력 80% X 돌아다니다가 어쩌다 마주칠 어렴풋한 가능성 50% = 40%... 높으면 높고, 낮으면 낮군요.;; ) 보잘 것 없는 저지만, 저를 볼 수 있는 흔치않은 기회!!!

뭐, 이것보다 많은 블로그들을 볼 수 있는 자리라는 게 신기하고 재밌을 것 같습니다. 인터넷 명제에 조금이라도 관심 있었던 분들, 아니면 관심은 없고, -_-; 그냥 이름만 들어봤던 블로거가 어떻게 생겼는지 궁금하신 분들, 여기 오시면 많은 궁금증을 풀 수 있을 것 같습니다.
Bookmark and Share   AddThis Feed Button     rss?
blog comments powered by Disqus